컴굥일지
02. Dynamic typing VS Static typing 본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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1. Dynamic typing
- 변수의 자료형을 정해주지 않는 언어들을 Dynamic typing 언어라고 부른다. 변수의 자료형은 코드가 실행될 때 정해진다.
- 간결하고 편리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, 컴퓨터적 구조가 생략되는 경우가 많다. => 코딩 속도가 빠르지만 실행 속도가 느리다.
- 문법이 간결하고 코드에 어려운 표현이 적기 때문에 코드 내용과 로직을 파악하기가 쉬우며 배우기 쉽다.
=> 혼자서 빠르게 하는, 작고 단순한 프로젝트에 적합하다. (실행 속도가 민감하지 않은 프로젝트에 적합)
-Python, Ruby, Javascript, PHP, Perl 등이 있다.
2. Static typing
- 변수의 자료형을 정해주는 언어들을 Static typing 언어라고 부른다. 변수의 자료형을 코드 실행 전에 정해주어야 한다.
- 명확하고 정교한 것이 특징이기 때문에, 컴퓨터적 구조가 코드에 포함되어 코드가 길어진다.
=> 코딩하는 속도는 느리지만 실행 속도가 빠르며, 코드의 구조를 파악하기 쉽다.
- Dynamic typing 언어에 비해 제약과 규칙이 많다. => 체계적이나 배우기 어렵다.
=> 사람의 실수를 시스템적으로 방지할 수 있다. 따라서 여러 사람이 함께하는 크고 복잡한 프로젝트에 적합하다.
- C, C++, JAVA, Kotlin 등이 있다.
- 임베디드, 인공 지능 분야에서 활발하게 사용되고 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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